출처: 유튜브 {차세대 배터리 전고체 배터리에 대해 알아보자]
요약
1) 배터리 4대 소재 (양극, 음극, 분리막, 전해질)
2) 기존 액체 상태이던 전해질이 고체로 바뀐 배터리가 전고체
3) 좌우로 양극과 음극이 있고, 그 사이에 분리막이 있으며, 전해질이 양극과 음극에 채워져 있음
4) 전고체 배터리는 분리막이 없고, 전해질이 채워져 있던 부분에 고체 전해질이 들어 있음
5) 전고체 개발 이유: 주행거리 늘리기 위해, 자율주행을 위해 (차량 내 데이터 사용 급증을 위해 내연기관은 쉽지 않음)
6) 배터리 용량을 늘리기 위해서 에너지 밀도를 높여야 함
7) 전고체 에너지 밀도는 기존 방식보다 2배 정도 높음
8) 전고체 배터리는 폭발 위험이 사라져서, 관련 부품이 사라져서 그 부품이 있는 공간을 활용해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음. 전고체 배터리가 공간 활용도가 높다. 냉각이나 BMS관련 부품이 사라짐.
9) 온도 변화에 따른 배터리 팽창으로 외부 충격에 의한 폭발이나 화재 사고가 발생할 수 있지만, 전고체는 외부충격이나 온도 변화에 따른 폭발이나 화재 위험이 없다.
관련주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
삼성SDI(A006400) | Snapshot | 기업정보 | Company Guide
삼성SDI 006400 | <!-- SAMSUNG SDI CO.,LTD. | --> 홈페이지 홈페이지http://www.samsungsdi.co.kr 전화번호 전화번호031-8006-3100 | IR 담당자 02-2255-2660 주소 주소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150-20 KSE 코스피 전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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씨아이에스(A222080) | Snapshot | 기업정보 | Company Guide
씨아이에스 222080 | <!-- CIS | --> 홈페이지 홈페이지http://www.cisro.co.kr 전화번호 전화번호053-593-1552 | IR 담당자 주소 주소대구시 동구 팔공로47길 37(봉무동) KOSDAQ 코스닥 제조 코스닥 제조 | FICS 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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